보험개발원, 'IIRFA 2019 서울 포럼' 개최
보험개발원, 'IIRFA 2019 서울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보험개발원)
(사진=보험개발원)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보험개발원은 화재보험협회에서 '아시아, 더 퓨처 오브 인슈어런스(Asia, the Future of Insurance)' 주제로 아시아 7개국, 9개 보험기관이 참석하는 'IIRFA 2019 서울 포럼'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IIRFA 회원국 주요 인사, 보험회사 임직원, 감독당국 관계자, 유관기관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원기관들은 각국 보험산업의 디지털 혁신 사례와 최신 상품·서비스 트렌드를 발표했다.

대만의 요율산출기관 TII는 버시나 트럭 등 사고발생율이 높은 상용차의 리스크를 감소시키기 위한 텔레매틱스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 OJK는 인슈테크 관련 법규제 및 농업보험, 공공재보험, 관광보험을 중심으로 한 신상품 동향을 발표했다.

밀레이시아 보험통계 직접기관인 ISM은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의 일례로서 2018년 도입한 보험사기 방지시스템을 소개했다.

그 밖에 인도 IIB의 웨어러블을 호라용한 건강증진프로젝트, 태국 IPRB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농작물보험 리스크 관리, 일본 GIROJ의 자율주행차 사용화 추진현황과 대응전략 등 각국의 최신 사례들이 소개됐다.

박진호 보험개발원 기술연구소 소장은 보험개발원에서 개발중인 AI기반 자동차사고 견적시스템 'KIDI AOS 시스템'에 대해 발표했다.

강호 보험개발원 원장은 "IIRFA의 보험 전문가들이 각국의 인슈테크, 최신 보험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8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2012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래 7년 만에 다시 한국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2020년은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