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중소형숙박 혁신 위한 'Y Project' 도입
야놀자, 중소형숙박 혁신 위한 'Y Project'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는 첫번째 솔루션으로 디자인 아이템 든든벨트(위)와 스르륵 카트를 선보였다.  (사진=야놀자)
야놀자는 첫번째 솔루션으로 디자인 아이템 든든벨트(위)와 스르륵 카트를 선보였다. (사진=야놀자)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야놀자가 중소형숙박 혁신을 위한 Y Project(와이프로젝트)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Y Project는 청결, 공간, 디자인, 비품 등의 질적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숙박 공간을 만들기 위한 중소형숙박 혁신 프로젝트다. 

28일 야놀자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서비스 이용자와 제공자 관점에서 숙박 서비스 본질에 대한 의문을 던지고, 그에 맞는 디자인 솔루션을 도출해 그간 제기돼 왔던 중소형숙박의 문제점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프로젝트 첫 번째 솔루션으로 청소 혁신을 위한 디자인 아이템 '스르륵(SRRG)' 카트와 '든든(DNDN)' 벨트를 선보인다. 이번 디자인 아이템 개발에는 평창 올림픽 메달 디자이너로 알려진 SWNA 이석우 대표가 함께 참여했다.

스르륵 카트는 중소형숙박 청소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카트로, 청소 시 이동 동선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는 프로젝트 론칭을 기념해 청결 숙소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2일까지 전국 160여 개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에 투숙하고 청결 숙소명과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조세원 야놀자F&G 브랜드경험총괄(CBEO)은 "기존 매뉴얼과 교육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웠던 숙박시설 청결 문제를 디자인 솔루션으로 개선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면서 "앞으로도 중소형숙박의 청결 및 근로자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누구나 마음 편히' 머물 수 있는 숙박 공간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