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제15회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KB국민은행, '제15회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코엑스에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DB)
KB국민은행이 코엑스에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29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5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가 25만 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총 25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해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했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의 경우 250여개의 구인기업 모집에 450개 이상 기업이 참여를 신청하는 등 우량기업의 참여 확대가 청년 구직자 참여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KB국민은행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우수 회원사, 대기업협력사, 코스닥상장사 등 25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구직자의 적성에 따른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관(KB우수기업관, 서울시 우수기업관, 글로벌 인재관, 이공계 인재관, 대기업 협력사관, 코스닥 상장사관)이 운영된다.

또한,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과 AI 자소서 컨설팅관' △인사담당자와의 실전형 모의면접과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모의면접관'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공동주관기관 사업 안내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CEO 강연·특강 등으로 구성된 'JOB콘서트관' △병영체험관을 포함한 '군취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촬영, 캐리커쳐, 캘리그라피, 취업타로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인건비와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날 개막식 사전행사로 KB국민은행과 서울특별시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우수인재 채용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일자리 관련 온라인시스템(KB굿잡, 서울일자리포털)간 연계사업 활성화, 취업박람회 상호 협력, 취업교육 경영컨설팅·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 등을 공조하기로 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