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F5 BIG-IP 스위치 도입
롯데닷컴, F5 BIG-IP 스위치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안정성·효율성 극대화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DN) 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는 8일 국내 최대 인터넷 쇼핑몰인 롯데닷컴에 F5 BIG-IP Local Traffic Manager L7스위치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롯데닷컴은 F5와 함께 항상 가용할 수 있는 빠르고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전송을 보장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롯데닷컴은 국내 E-Commerce 시장 선도 기업으로 롯데쇼핑, 롯데호텔,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등에 이르는 거대 유통망을 가지고 있으며, 롯데의 풍부한 실물 유통 체계를 바탕으로 매년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종합 e-비즈니스 기업이다.
 
롯데닷컴은 하루 평균 약 38만 명인 방문자 수가 명절을 앞둔 시기에는 최고 50만 명까지 늘어나 이에 따른 트래픽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고속 성장세에 따라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사용자의 접속 트래픽을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단순 서버 부하 분산을 수행하는 기존의 L4 장비로는 급격히 불어나는 트래픽을 감당할 수 없었다.
 
이에 따라 롯데닷컴은 트래픽은 물론 보안성과 웹 인프라의 최적화를 구현할 수 있는 장비를 검토했으며, 여러 솔루션들 중에서 트래픽 처리, 보안성, 애플리케이션 가속 등에서 효과적인 F5의 BIG-IP LTM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롯데닷컴은 BIG-IP LTM을 도입함으로써 서버의 안정성을 확보, 응답 시간의 지연 없이 고객들에게 빠른 실시간 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총 2대의 F5 BIG-IP 6400과 4대의 6800을 적용해 사용하고 있으며, 올해 말에 주요 사이트로 확장 적용할 계획이다.
 
롯데닷컴 이네이블러팀의 유신 차장은 “롯데닷컴은 e-비즈니스가 확장됨에 따라 온라인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L7 스위치 장비의 도입을 고려해왔다”며, “BIG-IP LTM은 명절처럼 단기간에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시기에도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처리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F5 네트웍스 코리아의 남덕우 지사장은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네트워크 환경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보장은 필수적이다”며, “F5는 단일 통합 플랫폼인 TMOS를 이용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