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KB 디엔에이 2기 발대식 개최
KB금융, KB 디엔에이 2기 발대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 디엔에이 2기에 선발된 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KB 디엔에이 2기에 선발된 대학생들이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2일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그룹 연수원에서 대학생 연합 IT벤처 창업 동아리 '소프트(SOPT, Shout Our Passion Together)'와 'KB 디엔에이(D.N.A, Digital Native Alliance)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KB 디엔에이는'는 KB금융그룹과 대학생들이 함께하는 협업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팀이다. 지난 해 활동한 'KB 디엔에이 1기' 가 도출한 개선 아이디어 58건 중 무려 45건이 실제 서비스에 반영됐다.

'KB 디엔에이 2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총 20명(5팀)의 대학생들이 선발됐으며, 앞으로 약 5개월 간 KB플랫폼(APP·WEB) 개선과 신규 디지털 사업 아이디어 발굴 등 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다.

모든 팀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활동공간을 지원해 주며, 활동결과에 대한 평가 결과 최우수팀에게는 포상금과 함께 내년 초 개최되는 해외 디지털 컨퍼런스에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KB 디엔에이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그룹 내 디지털 서비스를 고객 중심의 시각으로 다시 한번 점검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더해 고객 지향적인 디지털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