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최초 '2019 ICAO 아태지역 공항 SMS 세미나' 개최
韓 최초 '2019 ICAO 아태지역 공항 SMS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28일 양일간···국토교통부·ICAO·인천공항공사 공동 진행
공항·안전관리시스템 운영사례 소개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국토교통부는 유엔 산하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인천공항공사와 공동으로 '2019 ICAO 아태지역 공항 SMS 세미나'를 27일부터 이틀동안 인천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개최한다.

ICAO는 세계 항공업계의 정책과 질서를 총괄하는 유엔 전문기구로, 현재 192개의 회원국이 속해있다. SMS란 안전관리를 바탕으로 한 조직구조, 책임, 절차, 과정 및 규정 등을 포함하는 안전관리활동 시스템을 뜻한다. 

이번 행사는 아태지역 중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공항안전 분야 국제 세미나다. 양일간 ICAO 아태지역 소속 국가의 정부기관, 공항 SMS 담당자, 학계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해 공항운영 우수사례, 선진 안전관리기법 등에 대한 14개 주제를 발표한다.

특히 아태지역본부에서는 21년부터 전면 도입되는 국제 항공안전평가 및 안전관리시스템의 최신 경향과 공항 활주로 표면관리 국제기준 등을 발표할 예정이며, 한국에서도 공항운영 제도와 인천 및 제주국제공항의 안전관리시스템 운영사례를 세계 각 국에 소개할 계획이다.

김용석 국토교통부 공항항행정책관은 "공항 SMS 세미나를 통해 연간 1억 1000만 명 이상의 여객을 수송하는 한국 항공산업을 항공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고, 항공산업 발전의 핵심가치인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우수한 안전관리 제도 및 운영사례 공유를 통해 공항 안전관리 체계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