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석 쿠팡 대표, '가장 창의적인 기업인 100인' 선정
김범석 쿠팡 대표, '가장 창의적인 기업인 100인'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경제 전문 매체 '패스트 컴퍼니' 선정
자정 주문, 새벽 배송 시스템 등 높이 평가
김범석 쿠팡 대표.(사진=쿠팡)
김범석 쿠팡 대표.(사진=쿠팡)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김범석 쿠팡 대표가 미국 경제 전문매체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하는 '가장 창의적인 기업인(Most Creative People in Business)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패스트 컴퍼니는 지난 23일(현지 시간) 매년 정보기술(IT),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헬스케어, 미디어, 정부, 비영리단체, 금융, 식품 등 전 세계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활약하는 100명의 영향력 있는 기업인을 발표했다.

패스트 컴퍼니는 김 대표가 이끄는 쿠팡이 한국인의 삶을 바꿔놨다고 평가했다. 쿠팡은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새벽 7시까지 상품을 배송해 주는 '로켓배송', '로켓프레시'(신선식품 배송) 등을 운영하고 있다. 패스트 컴퍼니는 쿠팡이 60여개 물류센터를 잇는 자체 배송 네트워크를 통해 이 같은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짚었다.

또 지난해 수산물이나 채소 등 신선식품을 배송할 수 있는 콜드체인 시스템도 구축했다고 소개했다. 쿠팡이 신속한 배송을 목적으로 일부 상품에 박스 포장을 줄이고 있고, 음식 배달도 할 수 있다고도 언급했다. 패스트 컴퍼니는 "지난해 쿠팡 주문은 건수는 10억건에 이르렀고, 40억달러 넘는 매출을 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우리 목표는 고객이 쿠팡 없이 산다는 것을 상상조차 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이라며 "이런 목표를 이루려면 조금씩 고객 경험을 개선해서는 부족하다. 고객의 삶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나가야만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항상 이 목표를 가슴에 새기고 새로운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의 삶을 더 쉽고 편하게 만들겠다는 의지야말로 우리의 혁신을 탄생시키는 영감의 원천"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