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치매환자 돌봄가족 돕기 앞장
롯데, 치매환자 돌봄가족 돕기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치매센터-보바스기념병원과 MOU···힐링 프로그램 '토닥토닥' 등 2021년까지 3억원 지원
롯데는 24일 경기 성남에 위치한 보바스기념병원에서 중앙치매센터, 보바스기념병원과 치매환자 돌봄가족을 지원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박진노 보바스기념병원장,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 김기웅 중앙치매센터장.(사진=롯데지주)
롯데는 24일 경기 성남시 보바스기념병원에서 중앙치매센터, 보바스기념병원과 치매환자 돌봄가족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왼쪽부터 박진노 보바스기념병원장,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 김기웅 중앙치매센터장. (사진=롯데지주)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롯데는 2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보바스기념병원에서 중앙치매센터, 보바스기념병원과 치매환자 돌봄가족 지원 및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는 현재 75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 치매환자에 대한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치매환자 돌봄가족들이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힐링 프로그램 '토닥토닥' 운영할 계획이다. 토닥토닥은 치매돌봄 가족들이 함께 고민을 나누고 서로 토닥이며 의지할 수 있길 바란다는 의미와, 토닥토닥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전문의료진과 이야기가 있는 힐링 콘서트  토크&닥터(talk&doctor)란 의미가 담겼다. 

롯데는 2021년까지 3년간 총 3억원을 지원하고, 중앙치매센터는 치매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보바스기념병원에서는 전문 의료진들이 치매 관련 상담 및 치료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롯데는 이날 치매 환자를 가족으로 둔 보호자 100명을 초청해 10명의 전문 의료진들과 소규모 그룹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상담은 치매환자 돌봄가족이 겪는 마음건강을 진단함과 동시에 치매와 관련해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후에는 환자 가족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오성엽 롯데지주 사장은 "고령화사회에 접어들면서 많은 가족들이 치매에 대한 말 못할 고민들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오늘 이 자리가 치매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잠시라도 치매환자 돌봄가족들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