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피하주사형 '램시마SC', 크론병에 유효"
셀트리온 "피하주사형 '램시마SC', 크론병에 유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트리온이 21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2019 미국 소화기병 주간(DDW, Digestive Disease Week) 학술대회에서 크론병 환자 대상 램시마SC 54주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셀트리온이 21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2019 미국 소화기병 주간(DDW, Digestive Disease Week) 학술대회에서 크론병 환자 대상 램시마SC 54주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램시마'의 피하주사형 '램시마SC'를 크론병 환자에 투여하는 54주 임상 결과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됐다고 23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정맥주사 형태인 기존 램시마를 환자가 피부 아래 지방층에 스스로 주사할 수 있는 피하주사형 램시마SC로 개발해 임상을 해왔다. 피하주사 제형은 주사를 맞고자 환자가 매번 병원을 찾아야 하는 정맥주사와 달리 스스로 주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램시마SC를 크론병 환자에 투여하고 54주간 추적한 결과 기존 램시마와 유사한 수준의 효과가 확인됐다. 임상 결과는 21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2019 미국 소화기병 주간(DDW, Digestive Disease Week) 학술대회에서 발표됐다.

예병덕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램시마의 주성분인) 인플릭시맙은 크론병과 같은 염증성 장 질환에서 의료진과 환자의 선호도가 높지만 정맥주사 제형으로만 출시돼 있다"며 "램시마SC가 염증성 장 질환 치료제 시장에 새로운 치료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11월 유럽의약품청(EMA)에 램시마SC의 판매허가를 신청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오는 6월에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유럽 류마티스학회(EULAR)에서 램시마SC의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