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제8기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모집
금감원, 제8기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감독원은 오는 20일부터 7월5일까지 제8기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금감원은 전국의 대학생들이 어린이·청소년과 어려운 이웃에 대한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통해 금융지식을 나누고 금융전문성도 높일 수 있도록 매년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모집·운영 중이다.

올해도 금융교육에 대한 열정과 봉사정신이 투철한 대학생을 대학생 봉사단으로 선발, 금융교육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금감원 측은 전했다. 

봉사단의 모집 대상은 전국 4년제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100명 이내로, △금감원에서 지원하는 대학 실용금융강좌를 이수했거나 이수중인 자 △FSS금융아카데미 수료자△ 5회 이상 금융교육 봉사 경험이 있는 자 △한국은행, 한국거래소 등 공공기관의 금융교육을 10시간 이상 수강한 자 △어린이・청소년 금융교육 봉사에 열정이 있는 자 등 5개 요건 중 1개 이상을 충족해야 지원 가능하다.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자는 7월26일 홈페이지에 공고 및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지원자가 모집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지원자의 금융관련 학습이력과 봉사활동 경험, 금융교육에 대한 열정 등을 심사해 선발할 것"이라며 "지역사회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별로 선발인원을 배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