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 한화토탈 공장서 유증기 유출···직원 2명 부상 
충남 서산 한화토탈 공장서 유증기 유출···직원 2명 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1시 17분께 한화토탈 공장 내 스틸렌 모노머 공정 대형 탱크에서 유증기가 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연합뉴스)
17일 오후 1시 17분께 충남 서산 한화토탈 공장 내 스틸렌 모노머 공정 탱크에서 유증기가 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충남 서산시 한화토탈 공장에서 유증기가 유출된 사고가 발생했다. 

17일 서산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17분께 한화토탈 공장 내 스틸렌 모노머 공정 대형 탱크에서 유증기가 분출됐다. 이 사고로 탱크 주변에서 작업 중이던 한화토탈 직원 1명과 협력업체 소속 1명이 구토 증세를 보여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어 현재 병원에서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토탈 자체 소방대가 현장으로 투입돼 탱크에 물을 뿌려 온도를 낮췄다. 서산소방서를 비롯해 군부대 지원인력도 현장으로 이동해 지원에 나섰고, 현재는 상황이 종료된 상태다. 

해당 사고로 악취가 인근 지역으로 퍼지자 서산시는 안내 문자를 통해 주민들에게 외출 자제를 당부했다. 서산소방서 관계자는 "탱크 내부 온도 상승으로 인해 유증기가 유출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현재까지 부상자는 2명으로 파악됐으며 한화토탈 자체 구급차로 후송됐다"고 말했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스틸렌 모노머 공정 내 탱크 발열로 물을 뿌려 온도를 낮추는 작업을 실시했고 이 과정에서 수증기와 일부 유증기가 발생했다"면서 "현장에서 환경부의 유독물질 배출 기준 측정 결과 주민 대피는 없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