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23일 '핀테크 기업 해외진출 세미나' 개최
금감원, 23일 '핀테크 기업 해외진출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금융감독원은 오는 23일 국내 핀테크 기업의 신(新)시장 개척을 위해 '핀테크기업 해외진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세미나는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세부 프로그램으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메인 이벤트관에서 해외 금융당국, 해외 핀테크 햅 운영 금융회사, 글로벌 컨설팅사, 해외 유명 핀테크 기업 등이 참여해 해외진출 전략과 현지화 노하우를 설명하고 정중들을 대상으로 Q&A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시장 개척에 관심이 있는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임직원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5월 20일까지 참여신청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 하면 된다.

금감원은 세미나 당일 딜로이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내 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해외 투자자 대상 비즈니스 소개 기회 제공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딜로이트는 핀테크 분야 퍼스트 무버로서의 기회와 비즈니스 리스크 관리 방안 등을 제언한다.

또 베트남, 호주, 인도네시아 금융당국 등에서 나와 핀테크 기업의 진출국가로서 해당 국가의 장점을 홍보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지주는 핀테크 랩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류와 해외진출 프로그램, 해외 핀테크 동향 등을 발표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의 취지에 맞춰 국내 핀테크 기업, 금융회사 등의 신 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유도해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 해외 금융 시장과의 파트너십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주요 일정(자료=금융위원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주요 일정(자료=금융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