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베트남 현지 승무원 비행 투입
제주항공, 베트남 현지 승무원 비행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월간 항공 보안 등 기내 실무 교육 이수
제주항공은 오는 22일부터 베트남 노선에 베트남 국적 승무원을 투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외국인 승무원의 비행 투입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오는 22일부터 베트남 노선에 베트남 국적 승무원을 투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외국인 승무원의 비행 투입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제주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제주항공은 오는 22일부터 베트남 노선에 베트남 국적 승무원을 투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외국인 승무원의 비행 투입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지난 3월 19일 입사한 10명의 베트남 국적 승무원들은 2개월 동안 비행절차와 항공보안, 위험물, 비상장비 사용방법과 지상훈련 등 법정훈련을 비롯해 서비스와 기내 예절교육, 기내방송 등의 실무를 교육 받았다.

현재 제주항공은 인천과 김해·대구·무안 등 국내 4개 도시에서 베트남 하노이와 호찌민·다낭·나트랑 등 4개 도시에 주49회 운항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베트남 승객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기 에 베트남 국적 승무원 투입을 적극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베트남 여행객은 45만7800여 명으로, 2014년(14만1500여 명)과 비교했을 때 약 3.2배 늘어났다.

제주항공은 해외로 나가는 우리나라 여행객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 여행객에 대해서도 차별화 한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이고, 현지 출발 수요 확보를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더 다지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제주항공은 현재 6개의 국내선을 포함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43개 도시·72개 노선에 취항하고 있다. 적극적인 노선 및 기단 확대 전략에 따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채용인원을 대폭 확대해 2016년 말 기준 45명에 불과했던 외국인 직원은 올해 4월 말 현재 150여 명으로 늘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