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KSQI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 획득
신한생명, KSQI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생명)
신한생명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이상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어 '플래티넘 콜센터'로 인증을 받았다. 인증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신한생명)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신한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은 10년 이상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기업만 받을 수 있는 자격이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서비스를 체험하며 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2분기를 시작으로 올해 1분기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이뤄졌다. 신한생명은 △상담사의 말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인 안내 △고객 이해도 △문의내용 신속 파악 항목에서 최고점수인 100점을 받았다. 또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등의 세부 평가 항목에서도 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고객응대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 혁신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콜센터를 운영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