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임직원, '희망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
대림 임직원, '희망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신 대림산업 대표(우측 첫번째)가 도배작업에 사용할 벽지에 풀칠을 하고 있다. (사진=대림산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대림산업은 15일 대림그룹 임직원 50여 명이 서울시 용산구 해오름빌을 찾아 '희망의 집 고치기'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대림그룹은 한국해비타트 서울지회와 함께 2005년부터 매년 집 고치기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그룹 내 건설사인 대림산업, 고려개발, 삼호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활동에 참여했다.

해오름빌은 자녀를 양육하는 저소득 모자가정을 돕는 목적으로 설립된 전문사회복지서비스 기관이다. 엄마와 자녀로 구성된 총 20가구를 대상으로 주거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생활상담, 아동상담 등 심리상담 사업을 함께 진행해 자립이 가능할 때까지 최대 3년까지 지원한다.

대림 임직원들은 해오름빌에서 생활하는 구성원들이 좀 더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주거 환경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벽과 바닥에는 친환경 소재로 도배, 장판 작업을 했고, 생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싱크대와 수납가구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 밖에 옥상에는 직접 목재 평상을 제작하고 그늘막을 설치해 시설 구성원들에게 휴식 공간도 제공했다.

박상신 대림산업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주거 환경 개선 사업에 책임감을 가지고 꾸준히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