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인공지능 음성검색 한국어로 확대
신세계면세점, 인공지능 음성검색 한국어로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세계디에프)
(사진=신세계디에프)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인공지능(AI) 음성 취향 검색 서비스'를 한국어로 확대하는 등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어 서비스는 '세이픽'(SAY-PICK)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선호하는 화장품을 말하면 AI가 직접 제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신세계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한 500개 이상의 화장품 브랜드를 바탕으로 정교화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색상·피부 등 단순 키워드로 된 음성 명령어는 물론 고객의 구체적인 요구까지 파악한다. 이를테면 '촉촉하게 발리는' '입술이 도톰해 보이는' '분위기가 여신인 10달러 이하의' 등 다양한 명령을 인식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사용감이나 가격대까지 고려한 제품을 추천해 준다.

앞서 신세계면세점은 지난해 자체 쇼핑 앱 내에 중국어 AI 취향 음성 검색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AI 취향 음성 검색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적립금 이벤트를 펼친다.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접속한 고객 대상으로, 8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 1만원을 준다. 또 13일부터 신세계면세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유명 뷰티 유튜버 ‘하나보노’의 세이픽 리뷰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 정답을 맞히면 적립금 5000원을 추가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음성 검색 서비스를 통한 쇼핑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며 "고객 트렌드를 읽어 더 다양한 브랜드를 입점하고 누적 데이터를 더욱 정밀히 분석해 꾸준히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