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하반기 성장세 돋보일 것-대신증권
코스맥스, 하반기 성장세 돋보일 것-대신증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대신증권은 14일 코스맥스에 대해 하반기 성장세가 돋보일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는 18만원으로 하향,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코스맥스의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3.5% 상승한 3278억원, 영업이익은 30.2% 오른 135억원을 기록했다"며 "대신증권 추정 영업이익 159억원을 크게 하회했다"고 말했다.

한 연구원은 "1분기 실적 부진은 상해 법인 고객사의 연초 재고 관리로 인한 주문 감소와 연초 중국 전자상거래법 변경에 따른 일부 온라인 고객사의 주문 감소, 작년 누월드 영업 활동 저조로 인한 매출 감소가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다만 홈쇼핑과 헬스앤드뷰티(H&B) 채널 주요 고객사에 대한 제품 공급 증가 및 해외 수출 성장 추세 지속으로 코스맥스 한국 법인의 매출액과 영업이익률이 각각 전년동기대비 25%, 4.1% 증가했다는 점, 인도네시아 주요 고객사의 신규 제품 공급으로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365% 오른점 등은 긍정적 "이라고 평가했다.

한 연구원은 "2010년 12%에 불과했던 중국 합산 법인 매출액 비중은 올해와 내년 각각 40%, 41%로 추정된다 "며 "이에 따라 중국에 대한 영향력이 확대 되며 과거 대비 상저하고 계절성이 두드러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