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특집] GS건설 '과천제이드자이'
[분양특집] GS건설 '과천제이드자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분양 첫 '브랜드 단지'
경기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과천제이드자이' 조감도. (사진= GS건설)
경기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과천제이드자이' 조감도. (사진= GS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GS건설은 경기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과천제이드자이'를 이달 분양한다.

단지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처음으로 내놓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25층, 7개 동, 전용면적 49~59㎡, 총 647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49㎡A 104가구 △49㎡B 127가구 △59㎡A 224가구 △59㎡B 3가구 △59㎡C 187가구 △59㎡T 2가구 등이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과천시에서 새롭게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로, 전체면적 135만3090㎡에 아파트 12개 단지와 상업·업무·교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과천시는 녹지율이 85%, 과천지식정보타운 부지 또한 약 25%가 공원으로 조성되고 관악산과 청계산이 과천지식정보타운 주변을 감싸고 있다.

단지는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 47번국도 등의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고, 안양~성남 간 고속도로를 통해 인천공항과 KTX광명역, 서해안 경부고속도로 접근성도 용이하다.

지식정보타운 부지 내 지하철 4호선 신설 역사개통도 계획돼 있다.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과 인덕원역도 가깝고, GTX-C노선 정부청사역이 개통되면 강남권 진입이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단지는 지식정보타운 내에서도 47번국도·북의왕IC와 가깝고, 맞은편 초등학교가 신설되고 지식산업단지 부지가 맞닿아 있어 직주근접의 효과도 커질 전망이다.

전 세대 100% 남향 위주 설계와 단지 남측과 서측이 근린공원과 완충녹지 등의 조경시설로 둘러싸여 있다. 전용 59㎡A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됐고, 드레스 룸과 파우더 룸의 공간, 붙박이장이 제공된다.

전용 49㎡A와 49㎡B는 방 두 개, 거실 구성으로 드레스 룸과 파우더 룸 등의 공간이 함께 마련되며, A타입에는 팬트리와 알파 룸이, B타입에는 다용도실과 발코니공간이 마련돼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 5월 중 개관될 예정이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