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특집] 대림산업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분양특집] 대림산업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적용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조감도. (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조감도. (사진=대림산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도 성남시 금광1구역 재개발 사업인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을 5월 분양한다.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 34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성남시 최대 규모인 5320가구로 들어선다. 이 중 전용면적 51~84㎡ 등 중소형으로 이뤄진 2329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단지 인근엔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이 인접해 있으며, 위례신사선 연장 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강남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단남초등학교와 금상초등학교도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어 자녀들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5000가구를 넘어서는 메머드급 아파트인 만큼 대림산업은 웅장함·원대함의 뜻을 지닌 '그랑(Gran)'과 집을 뜻하는 '메종(Maison)'을 합쳐 단지명을 지었다.

규모에 걸맞게 넓은 조경 면적도 확보했다. 단지 내 조경 면적 비율이 40% 이상으로 예정돼 있는데, 풍부한 녹지와 함께 블록별로 수경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의 조경 콘셉은 주택전시관 곳곳에 조성되는 정원을 통해 체험해볼 수 있다. 기존의 주택전시관이 분양을 위한 정보 제공과 상담에 초점이 맞춰진 공간이었다면, 이번 전시관에는 조경을 컨셉화한 모습을 사전에 구현해 향후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삶을 간접 체험하게 한 것이다.

특히 단지는 성남시에서 최초로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실내 환경 통합센서와 실외 미세먼지 정보가 서로 연동돼 미세먼지·이산화탄소의 농도를 측정한 후, 자동으로 공기청정형 환기 시스템을 작동시키는 점이 특징이다.

0.3㎛ 이상의 극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3등급 헤파필터가 설치된다.

아울러 커뮤니티시설 역시 다양하게 들어선다. 실내체육관 3개소를 포함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등 락커룸과 샤워실을 갖춘 운동시설이 계획됐으며,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한 어린이집,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도 조성된다.

분양 정보관은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2465-5 신동아파라디움상가 2층에서 운영 중이고, 주택전시관은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이달 중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10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