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특집] HDC현대산업개발 '광주 화정 아이파크'
[분양특집] HDC현대산업개발 '광주 화정 아이파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트·병원 등 걸어서 5분···'원스톱' 생활환경
광주 서구 화정동 '광주 화정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광주 서구 화정동 '광주 화정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 서구 화정동 일원에 '광주 화정아이파크'를 이달 분양한다.

단지는 2개 블록 내 지하 4층~지상 39층, 8개 동, 전용면적 84~216㎡ 아파트 705가구와 전용 69~79㎡ 오피스텔 142실 등 총 847세대 규모다.

단지는 바로 맞은편 광주유스퀘어를 비롯해 반경 1km 이내 광주지하철 1호선 화정역와 농성역이 있다. 여기에 광주 동서를 잇는 무진대로와 남북을 잇는 죽봉대로 등이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해 광주 전 지역을 쉽게 오갈 수 있다.

대형유통시·서점·영화관·음식점 등이 들어서는 유스퀘어와 병의원 120여개가 몰려 있는 메디컬스트리트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모두 걸어서 5분 내로 접근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는 이마트 광주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금호월드 등이 가깝게 위치한다.

교육 여건은 단지 5분 거리 이내 광주서초와 광천초가 있는 것을 비롯해 반경 약 1km 이내 서석중·서석고 등의 학교들이 있다. 산책로와 자전고도로가 구비된 광주천과 발산근린공원, 5.18기념공원 등 조경시설도 가깝게 위치한다.

단지 인근으로 7700여 명 인원이 근무하는 기아자동차 광주 1·2공장을 비롯해 광주광역시청, 호남지방통계청, 전남지방우정청 등 공공기관이 분포돼 있어 직주근접이 좋은 배후수요도 확보가 가능하다.

북측 광천동 일대에는 42만6380㎡ 부지, 약 5700세대가 들어서는 광주 최대 규모의 '광천동 재개발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신흥주거벨트가 조성된다.

드레스룸, 파우더룸 및 와이드신발장, 팬트리 등의 수납공간이 조성되며,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 설계도 적용된다. 또한 최상층 펜트하우스를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광천동 일원에 조성되며,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