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월트디즈니와 마블 캐릭터 마케팅
롯데면세점, 월트디즈니와 마블 캐릭터 마케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법인과 히어로 캐릭터 활용 면허 계약···6월30일까지 '쇼핑 히어로즈' 프로모션
사진=호텔롯데
사진=호텔롯데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롯데면세점은 13일 마블 영웅(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한 '쇼핑 히어로즈(SHOPPING HEROES)' 프로모션을 오는 6월30일까지 펼친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최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마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등 히어로 캐릭터 활용에 관한 라이선스 계약을 마쳤다. 이번 행사 기간 마블 히어로 개성이 담긴 사은품 증정, 마블 피규어 경품 이벤트, 마블 포토존 및 상품 기획전 등을 기획한 배경이다.

롯데면세점은 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해 매장을 '마블' 놀이터로 꾸몄다. 시내점과 공항점에서 모두 마블 히어로를 만날 수 있다. 서울 중구 명동점 스타에비뉴에서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마블 히어로 캐릭터 영상을 선보인다. 특히 서울 송파구 월드타워점에서는 마블 포토존을 꾸며 실물 크기 마블 히어로와 함께 사진을 찍고 기념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면세업계 최초로 마블 캐릭터 연계 프로모션을 기념하기 위해 마블 히어로가 새겨진 ‘한정판 마블 쇼핑백’을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13일부터 마블 링홀더 기프트 프로모션을, 6월 10일부터는 마블 로고 머그컵 증정 이벤트를 연다. 내국인 고객이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부산점, 제주점에서 600달러 이상 구매한 후 모바일 다이렉트메시지(DM) 속 쿠폰을 함께 제시하면 마블 사은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에 부착해 쓸 수 있는 마블 링홀더는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그리고 스파이더맨 총 세 종류로 제작되었으며, 마블 로고 머그컵은 두 가지 색깔로 이뤄졌다. 링홀더와 머그컵은 소진 시까지 무작위로 선물한다. 

롯데월드타워점에서는 쇼핑 고객을 대상으로 마블 히어로 피규어 경품 행사를 13일부터 7월 31일까지 벌인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월드타워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후 출력되는 응모권을 작성해 경품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총 10명을 추첨하여 인기 마블 히어로 피규어를 고객 경품으로 준다. 

월드타워점 샘소나이트 매장과 ‘캐릭터 월드’ 코너, 롯데인터넷면세점 ‘마블 상품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마블 캐릭터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색다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