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세계 최대 규모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한화생명, 세계 최대 규모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어린이 국수전'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한화생명은 세계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인 한화생명 세계어린이 국수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회 접수는 5월 13일부터 24일까지며, 바둑에 관심 있는 전국의 초등학생이나 미취학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대한바둑협회 홈페이지' 에 안내된 전국 25개 지역 접수처에서 문의 가능하다. 지역 예선은 6월 9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되며, 본선 대회는 7월 25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다.

국수부 우승자에게는 바둑영재 장학금 1000만원과 국수패 및 아마5단증이 수여되며,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및 상패가 수여된다. 또한 2500여명의 지역 예선 성적우수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박찬혁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장은 "빠르게 디지털화하고 있는 요즘, 모바일 등 디지털기기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 바둑은 집중력 향상, 두뇌개발 및 예절 교육과 같은 정신건강 유지에 효과적이다"라며 "한화생명 세계 어린이 국수전이 어린이들에게 바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리나라 바둑 저변을 넓히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9회를 맞은 한화생명 세계어린이 국수전은 바둑꿈나무들이 프로바둑기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독보적인 위상을 가진 대회다. 매년 1만명 이상, 현재까지 18만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참가한 세계 최대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다. 한국을 비롯한 일본, 중국, 베트남, 대만, 태국, 싱가폴, 러시아, 우크라이나 등 총 9개국의 어린이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