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북미 중심 양호한 실적 성장- 이베스트증권
이노션, 북미 중심 양호한 실적 성장- 이베스트증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이베스트증권은 13일 이노션에 대해 북미 중심 양호한 실적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목표주가 8만3000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현용 이베스트증권 연구원은 "이노션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6.0% 상승한 1137억원, 영업이익은 2.2% 오른 248억원을 기록했다"며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면 미주지역이 전년동기대비 14.6% 증가한 660억원, 유럽이 7.4% 오른 150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본사와 신흥시장은 6~7% 가량 역신장한 것으로 나타났고, 중국은 전년동기대비 28.5% 감소했지만 매출비중 1%로 전사 영향은 없었다"고 판단했다.

이어 그는 "최근 이노션은 자율공시를 통해 롯데컬처웍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는데, 주요 내용은 사업적 제휴와 지분 스왑을 포함한다"라며 "먼저 이노션 사 최대주주인 정성이 고문의 보유 지분 중 10.3%를 롯데컬처웍스 신주 13.6%와 교환한다. 이로써 롯데컬처웍스는 이노션의 주요 주주가 되고, 정성이 고문은 스왑후 지분율이 17.69%로 낮아져 일감몰아주기 규제 강화전 선제적 대응을 마쳤다"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이노션에 대해 투자의견은 기존과 동일하다"며 "매수의 근거는 내부거래 시장(Captive) 신차 효과로 북미 중심의 양호한 실적 성장세가 이어지는 점, 디지털 분야를 중심으로하는 인수합병(M&A)를 위해 7000억원의 순현금을 보유하고 있는점, 주주 친화정책 또한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