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코리아 '2019 마이드림FC' 프로그램 시작
아디다스코리아 '2019 마이드림FC' 프로그램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교 학생 스포츠 교육 지원···여대생 축구 동아리 후원도
11일 서울 서초구 아디다스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2019 아디다스 마이드림FC'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아디다스코리아) 
11일 서울 서초구 아디다스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2019 아디다스 마이드림FC'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아디다스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아디다스코리아는 11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2019 아디다스 마이드림FC(MIDREAM FOUNDATION CLASS)'(마이드림FC) 발대식을 열고, 올해 스포츠 교육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마이드림FC에 대해 12일 아디다스코리아는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스포츠 교육을 접하기 힘든 지역 아동들에게 축구, 농구, 피트니스 등 다양한 종목과 인성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디다스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발대식에 참석한 어린이 300여명과 아디다스 임직원, 대학생 봉사단, 코치 등은 올해 활동의 시작을 알리고 축하했다. 에드워드 닉슨 아디다스코리아 대표이사는 어린이들한테 임명장을 건넸고, 독인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에서 활약 중인 구자철 선수는 격려 영상을 보내줬다. 

올해 마이드림FC 대상은 서울 노원·동대문·도봉·중랑·송파·중구 지역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어린이와 중학생을 포함해 340명 안팎이다. 이들에게 아디다스는 전문 스포츠 교육은 물론, 프로 스포츠 선수들과 만남 등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매주 1회 2시간씩 축구, 농구, 피트니스 종목으로 운영된다. 매월 1회 지도 시스템뿐 아니라 정서적인 교감과 인성 교육을 위해 아디다스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단, 파트너들이 멘토로 나선다. 올해는 70여명의 직원 및 대학생 봉사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아디다스는 여성들의 스포츠 활동을 독려하고 확장하기 위해 여자대학생 축구 동아리 4팀 100여명을 지원하는 '마이드림FC W'를 신설했다. 여자대학생 축구 동아리는 매월 1회 전문가 지도와 아디다스 스포츠 용품을 지원받게 된다. 에드워드 닉슨 아디다스코리아 대표이사는 "마이드림 외에도 서울 지역의 스포츠 낙후 시설 개선 등 사회공헌활동을 하며 ‘스포츠로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비전을 실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