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산업 발전 기여' 한국닛산, 세계전기차협의회 총회 '공로패' 수상
'전기차 산업 발전 기여' 한국닛산, 세계전기차협의회 총회 '공로패'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개발 역사 및 전기 생태계 조성 등 전기차 산업 발전 기여 인정
한국닛산이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세계전기차협의회 총회서 공로패를 수상했다. 허성중 한국닛산 대표와 세계전기차협의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닛산)
한국닛산이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세계전기차협의회 총회서 공로패를 수상했다. 김대환 세계전기차협의회 회장(좌)과 허성중 한국닛산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닛산)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닛산은 7일 제주신화월드 랜딩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제4차 세계전기차협의회(GEAN) 총회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전기차협의회 총회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 사전 프로그램이다. 총회에는 세계적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전기자동차 산업을 활성화 시키기 위한 세계 30여개 국가의 협회, 기관,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닛산은 전기차 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공을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닛산은 2010년 세계 최초의 양산형 순수 전기차 리프(LEAF)를 출시하며, 전기차 대중화 시대를 열었다. 그리고 지난 2017년 9월 신형 리프(All-New Nissan LEAF)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면서 전기차 최초로 완전변경 2세대 모델을 출시했다. 

또한 70년 이상 전기차를 연구해 온 전기차 기술과 노하우와 수많은 데이터를 차량 개발 과정에 반영해 검증된 안전성을 바탕으로 뛰어난 상품을 개발해오고 있다. 단순한 전기차 상품 개발뿐만 아니라, 전기차를 전력망과 연결하는 V2G(Vehicle to Grid), 차량과 모든 사물간 통신까지 아우르는 V2X(Vehicle to Everything) 기술 등을 함께 발전시켰다. 

이를 통해 닛산은 미래 전기 생태계(Electric Ecosystem) 조성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 사업 등 전기화 사업을 가속화 해 나가는 중이다.

허성중 한국닛산 대표는 "70년이 넘는 긴 시간동안 전기차 개발 및 보급화에 매진해 온 닛산이 이번 공로패를 받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라며 "국내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도 점차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신형 리프를 중심으로 전기차 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함은 물론, 보다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고자 하는 닛산의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한 혁신과 도전을 계속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닛산은 오는 1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에 참가한다. 닛산의 기술적 방향성인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Nissan Intelligent Mobility)’가 집약된 전기차 신형 리프를 전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