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이탈리아 21개 대형마트에 태양광 모듈 공급
한화큐셀, 이탈리아 21개 대형마트에 태양광 모듈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큐셀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큐플랫을 활용해 설치한 태양광 모듈. (사진=한화큐셀)
한화큐셀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큐플랫을 활용해 설치한 태양광 모듈. (사진=한화큐셀)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한화큐셀은 최근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21개 대형마트에 태양광 모듈 '큐플러스(2529MW)'와 상업용 설치 솔루션인 '큐플랫'을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큐플러스는 한화큐셀이 전 세계 최초로 대량 양산에 성공한 다결정 고효율 모듈이다. 태양광 전문지 '솔라인터내셔널'이 주최하는 2015년 '솔라인더스트리어워드'에서 모듈제조혁신상을 받았다. 

함께 공급한 큐플랫은 편평한 지붕에 제품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상업용 솔루션이다. 지난해 영국 태양광 매체 '솔라+파워 매니지먼트 매거진'이 태양광 제조 전 과정을 평가해 시상하는 '솔라+파워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탈리아는 2017년 석탄발전을 단계적으로 퇴출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태양광 시장이 주택 및 상업용을 중심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특히 태양광의 경제성이 개선되면서 전력판매가 아닌 자가소비 시장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대형마트 지붕과 같은 도심 유휴부지에 분산형 발전소를 지을 수 있는 것이 태양광의 장점"이라며 "유럽시장에 특화된 주택용과 상업용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