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선물④] 일렉트로룩스 "당신이 삶을 즐기는 사이 집안을 깨끗하게"
[가정의 달 선물④] 일렉트로룩스 "당신이 삶을 즐기는 사이 집안을 깨끗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청소기 '퓨어 i9', 세계 최초 3D 비전 시스템 적용 '완벽 청소'
PURE i9 이미지.(사진=일렉트로룩스)
PURE i9 이미지.(사진=일렉트로룩스)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가정용 진공청소기를 세계 최초로 대중화해 청소기의 원조회사로 평가받는 글로벌 가전업체 일렉트로룩스의 로봇청소기 '퓨어i9'가 주목받고 있다.

3D 비전 시스템이 적용된 이 제품은 카메라 1개와 레이저 2개가 결합해 집안 내 모든 가구와 장애물의 가로, 세로, 높이와 부피 등을 파악하고 사람의 눈처럼 3D로 입체적으로 보고 분석한다.

센서로 단면을 감지하는 기존 로봇청소기와 달리 사물을 보다 정확하게 인지해 장애물에 걸리거나 물체 뒤에 갇혀 청소가 중단되는 일이 없다. 또 2.2cm의 장애물은 넘고, 그보다 높은 경우 피해간다.

바닥에 떨어져 있는 작은 장난감도 스스로 피해 로봇청소기 사용 전 미리 집안을 정돈할 필요가 없다. 어두운색의 바닥이나 카펫를 경사면으로 인지하고 그냥 지나치지 않는다.

삼각형 모양의 이 제품은 가구 밑, 좁은 통로, 모서리까지 청소에 최적화된 혁신 디자인으로 일반적인 원형 로봇 청소기 대비 80% 이상 모서리 청소에 강력하다.

삼각형 모서리 측면에는 파워브러시가 부착돼 코너 청소 능력이 우수하다. 청소기 측면에 달린 파워 브러시는 강력한 회전으로 모서리에 쓸어 내기 힘든 미세한 먼지까지 제거하며 이물질이 엉키지 않는 탱글프리 설계로 브러시가 케이블에 걸리지 않는다.

퓨어i9의 본체 하단에는 길이 22cm의 대형 메인 브러시가 장착됐다. 청소기 본체 바닥에 있는 메인 브러시는 로봇청소기의 먼지 제거 능력과 직결된 부분인 만큼 브러시의 넓이가 22cm로 커 넓은 범위의 먼지를 한 번에 흡입한다.

또 메인 브러시의 위치가 바닥 가운데가 아닌 상단에 있어 벽이나 모서리, 각종 장애물에 근접해 청소의 완성도를 크게 높였고 에어 익스트림 테크놀러지(Air Extreme Technology™)로 바닥 타입에 따라 스스로 청소 속도 및 브러시의 속도를 조절하며 최적화된 청소를 제공한다.

‘당신이 삶을 즐기는 사이 집안을 깨끗하게(Vacuum from anywhere)’라는 일렉트로룩스의 슬로건이 반영된 이 제품은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든 로봇청소기를 작동시켜 집 안을 청소할 수 있다.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청소 시간, 사이클 등을 지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퓨어i9은 소비자 편의 기능이 탑재됐다. 'SPOT 클리닝'은 좁은 면적을 2회에 걸쳐 집중 청소할 수 있는 기능이다. 1㎡ 이내의 좁은 영역 내에서 로봇청소기가 청소할 공간을 향하도록 배치한 뒤 본체 상단에 있는 'SPOT' 버튼을 누르면 해당 공간을 두 번에 걸쳐 집중 청소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