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둘째 주] 분양 열기 지속···전국 5곳·3261가구
[5월 둘째 주] 분양 열기 지속···전국 5곳·3261가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 청약물량 추이. (사진= 닥터아파트)
주간 청약물량 추이. (사진= 닥터아파트)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5월 둘째 주에는 강남과 위례 등 주요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들이 예정돼 있는 등 분양 열기가 지속될 전망이다.

3일 닥터아파트·리얼투데이에 따르면 5월 둘째 주(6~11일)에 전국 5곳·3261가구가 청약접수를 진행하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서는 곳은 7곳이다.

[청약 단지]

이번 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단지는 5곳이다.

7일에 △방배그랑자이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GS건설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 방배경남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방배그랑자이' 분양에 나선다. 전용면적 59~84㎡, 총 758가구 중 256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이 걸어서 8분거리고, 경부고속도로 서초IC와 서울남부터미널이 인접해 수도권 및 지방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매봉재산, 우면산 등 녹지환경과 예술의 전당 오페라하우스, 국립국악원, 한가람미술관 등 문화시설이 가깝게 있다.

8일은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1·2단지 등 2곳에서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9일에는 △군산 디오션시티 더샵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10일에 △위례신도시 우미린 1차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우미건설은 경기 하남시 학암동 위례신도시 A3블록 일대에 '위례신도시 우미린 1차'를 분양한다. 전용 102~144㎡, 875가구 규모로 서울 송파구·강동구와 인접해 있으며 생활인프라까지 공유할 수 있다. 스타필드시티 위례, 트랜짓몰, 가든파이브 등 대형쇼핑몰이 가깝고, 거암초, 거여고(2020년 예정) 등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견본주택 개관단지]

이번 주 개관할 예정인 모델하우스는 7곳이다.

10일에 △신내역 힐데스하임 참좋은 △평택 고덕 파라곤 2차 △세종 린스트라우스(주상복합) △부산 오션 파라곤 △사송 더샵 데시앙 △봉선 주월 대라수 어썸브릿지(주상복합·오피스텔) 등 7곳이 개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