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학생·전역예정 장병 대상' KB국민은행, 취업아카데미 개최
'직업계고 학생·전역예정 장병 대상' KB국민은행, 취업아카데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과 일산연수원에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전역예정장병 310명을 대상으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린 개강식에는 본 행사를 주관하는 KB국민은행, 교육부와 (주)좋은일컴퍼니 관계자가 참석해 참여 교육생을 격려했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직무분석부터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면접까지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성공취업을 지원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직업계고 학생과 대학생은 이틀간 총 18시간에 걸쳐 4차 산업혁명시대 채용동향과 직무트렌드 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스피치컨설팅 등 취업준비에 필요한 강의·컨설팅을 지원받는다.

전역예정장병도 3일에 전일제 과정으로 2019년 취업동향과 직장인 비즈니스매너,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면접 팁 등 전역 후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된다.

이번 취업아카데미에서는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에 대한 분석과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참가 구직자들의 성공취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취업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보다 많은 구직자가 성공취업의 결실을 이루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청년구직자들의 행복한 내일(My Job)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