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SK이노 반박에 재반박···"핵심기술 보호가 진정한 국익"
LG화학, SK이노 반박에 재반박···"핵심기술 보호가 진정한 국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화학
사진=LG화학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전기차용 배터리 핵심기술 유출을 둘러싼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갈등이 격화되는 가운데 LG화학이 추가 입장문을 내고 SK이노베이션의 해명에 대해 재반박에 나섰다. 

LG화학은 2일 오전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정당한 방법으로 경쟁하고, 핵심기술과 지식재산권을 보호하는 것이 진정으로 국익을 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30일 SK이노베이션이 발표한 '국내 이슈를 외국에서 제기함에 따른 국익 훼손이 우려된다'는 해명에 대한 반박이다. 

앞서 LG화학은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와 미국 델라웨어주 지방법원에 SK이노베이션을 2차전지 관련 '영업비밀 침해'로 제소했다. LG화학은 SK이노베이션이 지난 2017년부터 약 2년 동안 LG화학 전지사업본부의 연구개발, 생산, 품질관리, 구매, 영업 등 전 분야에서 76명의 핵심인력을 빼갔다는 입장이다. 

LG화학은 "2차전지 사업은 30년 가까운 시간 동안 투자와 집념으로 이뤄낸 결실"이라면서 "만약 후발업체가 기술 개발에 투자하지 않고 손쉽게 경쟁사의 영업비밀을 활용하는 것이 용인된다면 어떤 기업도 미래를 위한 과감한 투자에 나서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자동차전지 사업은 미국 등 해외시장 비중이 월등히 높아 영업비밀 침해에 대한 법적 대응을 미국에서 하는 것은 당연하다"면서 "이번 소송의 본질은 영업비밀 침해에 대해 명백히 밝혀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SK이노베이션이 채용하지 않았으면 외국으로 나갔을 가능성 크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외국으로 인력과 기술이 빠져나가는 것은 문제고, 국내 업체에 빠져나가는 것은 문제가 안 된다는 주장인지 되묻고 싶다"고 반박했다. 

이어 "만약 국내 업체 간 영업비밀 침해에 대해 제대로 된 제재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해외업체가 동일한 침해 행위를 했을 경우 이를 어떻게 막아낼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프로젝트에 함께한 팀원 실명을 기술하는 것은 입사지원서 작성자 전부가 아닌 면접 합격자에 한해 요구되며, 경력 증명 서류 양식 중 대표적 양식'이라는 SK이노베이션의 해명에 대해서도 LG화학은 반박했다. 

LG화학은 "이같은 해명은 당사가 확인한 입사지원 서류가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면서 "프로젝트를 함께한 동료와 리더의 실명, 성과 내역을 기술하게 해 협업을 한 주요 연구 인력 정보를 파악하는 것은 어떤 업계에서도 절대 일상적이지 않다"고 꼬집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