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인천 진출' 본격 시동···서울지역 영업관리직 채용
에어부산, '인천 진출' 본격 시동···서울지역 영업관리직 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부산은 지난달 30일부터 서울에서 근무할 영업관리 경력직 채용 공고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지난달 30일부터 서울에서 근무할 영업관리 경력직 채용 공고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에어부산)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에어부산은 지난달 30일부터 서울에서 근무할 영업관리 경력직 채용 공고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는 오는 17일까지 채용 사이트를 통해 서류접수를 받고, 합격자에 한해 면접 등을 실시한 후 7월 입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에어부산의 인천 진출을 위한 첫 준비작업인 셈이다. 

앞서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3월 말 본사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새로운 10년의 먹거리를 위해 새로운 도전이 필요함을 언급하며 인천 진출을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에어부산은 이날 열리는 한·중 항공 운수권 신규 배분에서 인천발 중국 노선을 확보하게 되면 중국 관광객들이 활성화된 내륙노선을 이용해 서울 지역뿐 아니라 지방에서도 한국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중국 운수권 확보가 한국 전체의 관광산업 발전에도 크나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운수권 확보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보였다.

에어부산은 그동안 김해공항 및 대구공항에서만 국제선을 운항해왔다. 현재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인천발 노선을 운항하고 있지 않은 항공사는 에어부산이 유일하다. 에어부산은 영남권 시장의 압도적인 점유율과 10년간의 안전운항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수도권 지역까지 진출, 외연 확대와 수익성 제고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한 사장은 "이번 인재 채용과 한·중 항공 운수권 배분이 에어부산의 성공적인 인천 진출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도권의 좋은 인재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