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세종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5월 분양
금호건설, '세종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5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야경 투시도. (사진= 금호건설)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야경 투시도. (사진= 금호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은 이달 중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일대에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을 분양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7개동, 총 1210가구로 조성되며, 블록별 가구수는 △M1블록 612가구(59~84㎡) △M4블록 598가구(59~100 ㎡) 등이다.

단지는 세종 4-2생활권 첫 분양이며, 상업시설 부지(예정)와 학교부지(예정)가 인접한 중심부에 조성된다. 단지 앞으로 간선급행버스 BRT정류장(예정)이 위치해 세종시 전역을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세종시 내부순환도로와 대전 진출입이 편리한 행복도시~부강역 연결도로(2020년 예정)도 가깝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M1블록 옆에는 초등학교(예정), M4블록 옆에는 중학교(예정)가 신설될 예정이며, 단지 인근으로 초등학교 2곳(예정), 중학교 1곳(예정), 고등학교 1곳(예정) 등이 위치한다.

M1블록 단지 서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되는 상업시설 부지가 예정돼 있으며, 세종시청과 정부세종청사, 코스트코 세종점, CGV 등도 인접해 있어 시내 생활인프라 접근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는 삼성천이 위치해 삼성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세종 4-2생활권은 산업·연구기관·학교가 들어서는 산학연 클러스터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연구시설(리서치파크)와 첨단산업단지(벤처파크), 세종시 공동캠퍼스(2021년 예정) 등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 통풍을 확대하고 4Bay, 이면개방 타워형 평면이 적용되며, 최상층에는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 등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이외에도 커뮤니티 시설로 단지별 최상층 스카이라운지·스카이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되고, 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 에듀센터, 키즈룸, 독서실, 경로당 등의 커뮤니티시설(블록별 상이)이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일원에 들어선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