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중앙연구소 '더 넥센 유니버시티' 오픈
넥센타이어, 중앙연구소 '더 넥센 유니버시티'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넥센타이어)
더 넥센 유니버시티 오픈식 터치버튼 세레머니를 하는 모습. (사진=넥센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넥센타이어가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넥센중앙연구소 '더 넥센 유니버시티(THE NEXEN univerCITY)'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더 넥센 유니버시티는 핵심가치인 '도전', '창의', '협력'과 경영철학이 담긴 '넥센 유니버스'와 '시티'를 결합한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녹지로 둘러 쌓인 중정(Courtyard)과 다중나선형 그린루프 산책로(Multi-helix Green Roof)는 구성원들간의 소통과 협업을 중시하는 넥센타이어의 기업문화를 담은 '더 넥센 유니버시티'의 핵심공간이다.

이날 오픈식 행사에는 넥센 그룹 강병중 회장, 강호찬 부회장, 한국경영자총협회 손경식 회장, 한국중견기업연합회 강호갑 회장 등을 비롯한 내외빈 및 넥센중앙연구소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 했다.  

더 넥센 유니버시티는 약 2년 여간 총 2000억원을 투자하여 서울 마곡 산업단지에 연면적 57,171제곱미터(㎡),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의 연구동과 사무동을 포함한 2개의 동으로 건립 됐다.  

(사진=넥센타이어)
넥센유니버시티 전경과 중정 사진(사진=넥센타이어)

유니버스티는 업무공간을 집중과 협업에 최적화된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으로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창의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했다. OE·RE 제품 설계를 비롯해 AI 기술 및 가상 Tire 기법 연구와 최적의 성능을 예측, 구현 하는 연구개발센터와 타이어와 차량 Matching에 대한 성능을 연구·평가 하는 성능연구센터, 그리고 고무 및 다양한 재료 소재의 나노(Nano)영역과 매크로(Macro) 영역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재료연구센터 등 다양한 연구 시설을 갖췄다.  

넥센타이어는 국내 및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과 급변하는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 해 R&D 역량의 선진화를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에 위치한 양산기술연구소 및 창녕기술연구소, 독일의 유럽기술연구소, 체코기술연구소, 미국기술연구소, 중국기술연구소를 통합 관리하는 연구개발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강호찬 넥센타이어 부회장은 "이곳 중앙연구소는 세계 그 어떤 기업보다 빠르게 성장해 온 넥센의 성장 DNA와 정체성이 결집된 곳"이며,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변화와 미래 가치를 만들어 냄으로써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움직임의 가치를 높여나가는 글로벌 넥센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