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3~25일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개최
다음달 23~25일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금융당국은 다음달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는 국내외 핀테크기업‧금융회사‧금융당국‧연구기관‧국제기구 등이 참여하는 세미나와 핀테크기업에 대한 투자·해외진출지원 프로그램으로 계획됐다.

행사는 50여개 전시부스를 통해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누구나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마련됐다. 또 세대별 맞춤형 핀테크 교육도 이뤄진다.

실버세대에는 디지털금융에 관한 기초교육과 실습이 이뤄지고, 청장년층엔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재무관리·금융생활 교육,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돈 관리와 소비습관 형성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 예정됐다.

핀테크기업과 금융회사, 금융공기업의 핀테크 분야 업무 소개와 채용설명회·멘토링 등 취업정보 상담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해외 각국의 금융규제 샌드박스 운영사례 공유 △기술 발전상과 핀테크 산업의 미래상 공유 △인슈어테크의 발달과 보험산업의 발전방향 논의 등 주제별 세미나도 준비됐다.

코리아 핀테크 2019는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상담관에서 해외진출 비즈니스 상담회를 원하는 핀테크 기업과 멘토링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예비 취업자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금융위 관계자는 "앞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해 아시아 지역의 최고 핀테크 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주요 계획(자료=금융위원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주요 일정(자료=금융위원회)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