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울산항만공사와 해양 플라스틱 저감 업무협약 
SK에너지, 울산항만공사와 해양 플라스틱 저감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울산항만공사에서 (왼쪽부터)고상환 울산항만공사 사장, 변의현 사회적기업 우시산 대표, 박희설 UN환경계획 이사, 백부기 SK에너지 CLX대외협력실장, 이준형 울산지방해양수산청 해양수산환경과장이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에너지)
29일 울산항만공사에서 (왼쪽부터)고상환 울산항만공사 사장과 변의현 우시산 대표, 박희설 UN환경계획 이사, 백부기 SK에너지 CLX대외협력실장, 이준형 울산지방해양수산청 해양수산환경과장이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에너지)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SK에너지는 29일 울산항만공사(UPA)와 울산지방해양수산청, UN환경계획 한국협회, 사회적기업 우시산과 해양 플라스틱 저감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기관들은 울산항 입항 선박에서 발생하는 폐 플라스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사업과 울산항만공동체가 함께하는 일회용품 저감 운동 '울산항 아그위그 챌린지'를 추진하는 등 범사회적 환경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세부내용으로는 △해양 플라스틱 저감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협업 강화 △일회용품 저감을 위한 울산항 아그위그 챌린지 공동 추진 △울산항 선박 폐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사업 공동 추진 △해양환경보호 공동 사업 홍보 및 국내외 사례 전파 등이 있다.

특히 울산항만공사는 텀블러, 머그컵 등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캠페인에 울산항만공동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울산항 입항 선박을 대상으로 폐 플라스틱 분리수거에 대한 환경정책 안내를 진행하게 된다.

SK는 울산항 아그위그 챌린지 참여 인증사진 1장마다 베트남에 맹그로브 나무 1그루를 기부하고, 사회적기업 우시산은 폐 플라스틱을 활용해 울산을 알릴 수 있는 관광상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