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포스코케미칼, 신사업 공동 추진 MOU
OCI-포스코케미칼, 신사업 공동 추진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경북 포항시 포스코케미칼 본사에서 열린 'OCI - 포스코케미칼의 케미칼 신사업 공동 추진 MOU 체결식'에 참석한 김택중 OCI 사장(좌측 5번째)과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사장(좌측 4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CI)
29일 경북 포항시 포스코케미칼 본사에서 열린 신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한 김택중 OCI 사장(좌측 5번째)과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사장(좌측 4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CI)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OCI와 포스코케미칼은 29일 제철 부산물을 활용한 화학사업 분야의 전략적 협력과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철강 공정 부산물에서 나오는 석탄화학 원료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는 등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양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산업용 고순도 과산화수소 생산 △내화물 및 각종 카본소재의 원료인 소프트피치 제조 △자동차, 정밀기계 등에 사용되는 강화 플라스틱의 중간 소재인 파라디클로로벤젠(PDCB) 생산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우선적으로 산업용 고순도 과산화수소 생산을 위한 타당성 검토를 실시한다. 또 장기적인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양사의 원료, 기술, 마케팅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사업 제휴 방안도 폭넓게 모색하기로 했다.

김택중 OCI 사장은 "포스코케미칼과의 협력으로 고품질의 원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면서 "기초소재와 화학분야에서 경쟁력을 가진 양사의 기술이 접목되면 국내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사장은 "OCI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화학 시장 공략을 더욱 본격화 할 계획"이라면서 "제철부산물 원료의 부가가치를 극대화 하는 전략과 OCI의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너지는 새로운 수익창출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