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장사의 신' 저자 김유진 대표 초청 세미나
신한카드, '장사의 신' 저자 김유진 대표 초청 세미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대표, 외식업 컨설턴트로 핵심 노하우 전수
(사진=신한카드)
김유진 '김유진제작소' 대표가 신한카드 본사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신한카드)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신한카드는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중소 가맹점주 지원 캠페인 일환으로 '한국형 장사의 신' 저자 김유진(김유진제작소 대표) 칼럼니스트를 초청해 '2019 신한카드 성공 드림(DREAM)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번 세미나에 중소가맹점주 200여명을 초청해 사업 성공전략과 금융정보에 대한 각종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외식업 컨설턴트이자 도서 '한국형 장사의 신'의 저자로 유명한 김유진 대표가 '외식업 성공기법'을 주제로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강연했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자영업자를 위한 은행사용설명서'와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활용 상권 매출관리' 강의도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자영업자 금융애로 현장상담반'을 운영해 자영업자의 금융·경영상의 고충에 대해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사업 성공 지원을 통해 가맹점주와 카드사의 지속 가능한 상생을 추진하고 있다"며 "금융감독원 및 그룹사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