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법감시협의회, FIU 자금세탁방지 위탁교육 첫 개설
준법감시협의회, FIU 자금세탁방지 위탁교육 첫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자금세탁방지실무과정 교육 주최자들(왼쪽 네번째 설광호 준법감시협의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준법감시협의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RX시장감시위원회는 올해 초 금융정보분석원(FIU)으로 부터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자금세탁방지(AML), 테러자금조달(CFT)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준법감시협의회에 자금세탁방지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준법감시협의회는 이날 금융투자회사 보고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제1기 자금세탁방지실무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증권․선물회사, 자산운용사 자금세탁담당 실무책임자 80여명을 대상으로 관련 제도 및 동향을 비롯해 검사사례 등을 중심으로 실무과정이 진행됐다.

교육 세부내용은 △의심거래(STR)·고액현금거래(CTR) 제도 △최근 자금세탁 검사사례 및 당부사항 △외국계 금융투자회사의 고객확인제도 △범죄수익 몰수 △특금법(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상 금융제재 등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자금세탁방지제도에 대한 금융투자회사 임직원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고, 전문성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신청은 준법감시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협의회는 다음달 28일 제2기 실무과정, 6월 25일에는 의심거래보고(STR) 품질제고 과정, 11월 5일에는 제3기 실무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