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창흠 세종대 교수, LH 신임 사장 공식 취임
변창흠 세종대 교수, LH 신임 사장 공식 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신임사장으로 변창흠 세종대 행정학과 교수가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변창흠 신임 사장은 서울대 경제학과 및 환경대학원에서 각각 도시계획학 석사와 행정학 박사를 받은 후 세종대 행정학과 교수로 재직한 주택‧도시 분야의 전문가다.

지난 2014년에는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에 취임해 3년간 재임하였으며, 2017년부터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주거정책자문위원회에서 활동하며 현 정부의 국토‧도시정책과 부동산정책 추진 과정에도 적극 참여해 왔다.

변 사장은 신뢰·혁신·실행·포용·소통을 5대 경영방침으로 제시하고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주거복지 △삶의 변화를 창출할 수 있는 도시재생 △지역 내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균형발전을 강조했다.

그는 돌봄, 배움, 일자리, 결혼, 노후의 생애 전 주기를 아우르는 '생애복지'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 주거취약계층 등을 위한 주거와 편의시설을 우선적으로 공급하고 노후‧불량 주거지와 도시공간을 재창조할 수 있는 실행력 있는 사업모델을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지역의 잠재력을 발굴해 투자와 일자리, 인재와 혁신이 선순환하는 창조적인 지역을 만드는 데 LH가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구상이다. 이외에도 스마트시티 조성, 에너지 전환도시 건설, 해외신도시 수출을 비롯한 신성장동력 육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 기관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변 사장은 "LH가 국민의 삶터‧일터를 넘어 쉼터와 꿈터가 어우러지는 혁신적 공간을 만드는 국민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야 한다"며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기관'에서 '국가의 누적된 문제를 창조적으로 해결하는 기관'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자"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