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내달 3일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 설명회
금융당국, 내달 3일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 설명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16일 '금융규제 샌드박스 시행을 위한 핀테크 현장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금융위원회)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금융규제 샌드박스 시행을 위한 핀테크 현장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금융당국과 핀테크지원센터는 5월 3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서울창업허브 본관 10층 대강당에서 핀테크 기업 등을 대상으로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설명회는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핀테크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금융위는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제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지정대리인·위탁테스트·규제신속확인 제도 등 금융혁신법 상 금융규제 샌드박스 관련 제도와 차이점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금감원은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신청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절차와 심사기준에 대해 안내한다.

핀테크지원센터는 각 제도와 관련한 신청서 서식, 작성요령 등을 안내하고 표준샘플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설명회 신청은 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3일까지 접수받는다.

금융위는 이와 함께 지난 1월 사전신청 받은 혁신금융서비스 105건 중 일반심사 대상 86건에 대해서도 5월 초 정식 신청을 접수받을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계획이며, 접수기간 동안 신청서 작성 등 신청 준비과정에서 필요한 법률자문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