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금융 파트너십 업무협약
대우건설,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금융 파트너십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인택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전무이사(왼쪽)와  김창환 대우건설 CFO 전무가 지난 25일 대우건설 본사에서 금융 파트너쉽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황인택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전무이사(왼쪽)와 김창환 대우건설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가 지난 25일 대우건설 본사에서 금융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25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금융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우건설이 시공 또는 투자자로 참여하는 부동산개발사업에 대해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게 된다. 조합은 토지계약금, 사업초기자금 등에 출자해 수익을 창출하고 대우건설은 사업의 안정적인 자금조달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대우건설이 개발 및 시공하는 부동산 개발사업에 대해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신용공여(보증)를 제공하며,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자체적으로 개발 또는 간접 투자하는 부동산개발사업에 대해서는 대우건설이 개발 자문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1989년 설립된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은 엔지니어링과 에너지산업, 지식기반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전문공제기관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특수법인이다. 2018년 기준 2636개 사의 조합원이 가입, 1조547억 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고, 나이스신용평가에서 국내신용평가 7년 연속 AAA, 해외신용평가인 무디스에서 4년연속 A3 등급을 획득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자사와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가진 강점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