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파머스 마켓' 오픈···청년농부 판로개척 지원
신세계백화점, '파머스 마켓' 오픈···청년농부 판로개척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각지 청년 농부들의 특산품 선보여···중간 유통마진 없애
신세계 파머스 마켓 모습.(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 파머스 마켓 모습.(사진=신세계백화점)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청년 농부 판로 개척을 돕는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서울 중구 본점 지하 1층 식품 행사장에서 '신세계 파머스 마켓'을 열고 전국 각지 청년 농부들이 자신만의 비법으로 생산한 각종 특산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신세계 파머스 마켓은 신세계백화점이 선보이는 대표적인 농가 상생 프로젝트로, 지난 2016년 6월 첫 선을 보였으며 올해 네 번째를 맞았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식품 바이어와 산지 생산자 간의 직거래를 통해 중간 유통마진을 없앴다. 싼 가격으로 각지 우수한 특산품을 선보이며 지역 판매 비중이 높은 농가에게는 도심 백화점 판로를 개척하는 기회를 줌으로써 지난 세 차례 동안 계획 매출보다 두 배에 달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천하고 신세계백화점 바이어가 엄선한 임실 치즈 두 마리 목장에서 자라는 산양과 젖소로 만든 요거트와 치즈, 빨간 사과 산지로 유명한 충북 보은 사과칩, 전남 장성 명란젓, 대구 달성군 친환경 블루베리 등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올해 처음으로 참여하는 강원도 원주 '더 착한농장' 대표 조정치 씨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재배하고 만든 로컬 상품의 우수성을 알림은 물론 더 많은 소비자들과 만나고 새로운 판로의 출발점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고 싶다"고 말했다.

또 강원 양양 이재춘 생산자가 재배한 해송이 버섯, 해남 이범남 농민이 수확한 달수고구마, 우리나라 최대 참외 생산지에서 재배한 성주 참외, 안성시 명물 안성맞춤 한우와 안성 수협 한령굴비 등 청년농부의 특산품뿐만 아니라 신세계백화점 바이어가 엄선한 인기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지역 농가와 청년들의 우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한다. 유통업체, 생산자, 고객 모두 만족시키는 대표적 상생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농부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