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휴대전화 국내 생산 접는다···베트남으로 거점 이동
LG전자, 휴대전화 국내 생산 접는다···베트남으로 거점 이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공장 연내 가동 중단···일부 희망퇴직도 검토
LG전자 'G8 씽큐' (사진=서울파이낸스DB)
LG전자 'G8 씽큐'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전자가 만년 적자에 시달리는 스마트폰 사업의 국내 생산을 중단하고 생산 거점을 베트남으로 옮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6월부터 경기도 평택 공장의 스마트폰 물량을 줄여 연내 가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평택에서 생산하던 스마트폰 생산을 베트남 북부 하이퐁 공장이 맡을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경기도 평택, 베트남, 브라질, 중국 등 4곳에서 스마트폰을 생산하고 있다. 평택 공장은 주로 프리미엄폰을 생산한다. LG전자 전체 스마트폰의 약 10∼20%를 만들어왔다.

현재 국내 생산 스마트폰 비중은 매해 급감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국내 생산 스마트폰 비중은 2008년 11.4%에서 2018년 1.3%로 하락했다.

국내 생산량이 줄어드는 동안 중국, 인도, 베트남 등 신흥 국가 생산량은 크게늘었다. 지난해 기준 중국이 전체 70%를 차지하고 있고, 인도는 13%대, 베트남은 10%대를 생산한다.

LG전자는 평택 공장 인력을 국내 다른 사업장으로 전환 배치하거나 일부에는 희망퇴직을 받는 안을 검토하고 있다. 그간 LG전자는 MC사업본부 인력을 타 사업부로 전환 배치해 몸집을 줄여왔다. 올해 상반기 신입 공채에도 MC사업본부 채용을 하지 않기로했다. 현재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은 지난해 4분기까지 15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