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큐원 하얀설탕', 저탄소 제품 인증 갱신
삼양사 '큐원 하얀설탕', 저탄소 제품 인증 갱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사 '큐원 하얀설탕'. (사진=삼양사)
삼양사 '큐원 하얀설탕'. (사진=삼양사)

[서울파이낸스 최유희 기자] 삼양사 '큐원 하얀설탕'이 동종 제품 중 저탄소제품 인증을 보유한 유일한 브랜드가 됐다.

삼양사는 24일 큐원 하얀설탕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이 주관하는 심사에서 저탄소 제품 인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저탄소 제품은 동종 제품의 평균 탄소 배출량 이하 혹은 저탄소 기술을 적용해 배출량 감축률이 4.24% 이상인 제품을 정부가 인증해 주는 제도다.

저탄소 제품 인증을 갱신한 제품은 큐원 하얀설탕 1㎏·3㎏·15㎏·1톤(t) 4종이다. 이들은 삼양사 울산 1공장 전체 생산량의 약 95%를 차지하는 주력 제품이다. 삼양사 울산 1공장은 기존 보일러 설비를 개선해 연료를 천연가스(LNG)로 교체하고 신재생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다. 2010년 탄소발자국 인증에 이어, 2013년 저탄소 제품 인증 획득에 성공하고 현재까지 유지 중이다.

삼양사의 큐원 갈색설탕, 큐원 흑설탕 등 제품 5종은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 탄소발자국은 제품 및 서비스 원료채취, 생산, 수송·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발생량을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해 라벨 형태로 제품에 표시하는 제도다.

삼양사 관계자는 "당사는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안전 경영을 펼치고 있다"며 "삼양사 울산 1공장은 울산을 대표하는 공장으로 깨끗한 환경을 경영 최우선에 놓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