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제 2회 라이나50 상' 시상식
라이나생명, '제 2회 라이나50 상' 시상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라이나생명)
(사진=라이나생명)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라이나생명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제2회 라이나50 어워즈' 시상식을 개최하고 각 부문 수상자에게 상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제2회 라이나50 어워즈' 수상자는 △생명존중 부문 대상 조동우 교수(포항공대 기계공학과) △사회공헌 부문 대상 서명숙 이사장(사단법인 제주올레) △창의·혁신 부문 대상 ㈜브라이토닉스이미징이 각각 선정됐다.

부문별 대상의 상금은 1억 원이다. 창의·혁신 부문은 1등 외에도 ㈜바이오 오케스트라와 ㈜MLP를 2, 3등 수상기업으로 선정해 2등은 3000만 원, 3등은 2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또 선정된 세 팀에게는 총 5000만 원 상당의 창업 프로세스를 추가로 지원한다.

창의·혁신 부문은 50세대를 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처·스타트업 기업들에게 돌아갔다.

1등으로 선정된 ㈜브라이토닉스이미징은 PET와 MRI를 시차 없이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소형 PET·MRI를 개발해 저비용 퇴행성 뇌 질환 조기진단 가능성을 제시했다.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50세대를 위한 시상이 2회차를 맞이함을 기쁘게 생각하며 건강하고 선한 변화를 이끈 분들을 발굴, 격려하는 시상식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