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제트 청소기' 먼지차단 능력 인증 최고등급 획득
삼성전자, '삼성 제트 청소기' 먼지차단 능력 인증 최고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SLG' 최고 등급 '5 스타', '영국 BAF' '알레르기 UK' 인증 회득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제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가 독일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먼지 차단 능력 인증(Dust Retaining Capability)' 최고 등급인 5 스타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SLG는 전기, 전자, 의료기기 등 성능 전반에 대한 평가·인증 업무를 담당하는 독일의 종합시험 인증 기관이다. 미세먼지와 관련해 신뢰도 높은 평가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 제품은 이번 평가에서 0.3~10㎛(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이상 차단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알레르기 관련 인증 전문 기관인 영국 알레르기 협회(BAF)에서 진행한 집먼지진드기,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테스트를 통과해 '알레르기 UK(Allergy UK)' 인증도 획득했다.

'알레르기 UK'는 비염·천식·아토피 등의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피부과·이비인후과 등 의료 전문가들의 까다로운 평가를 거쳐야 한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배려하는 기술을 확대 적용해 더욱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드는 데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