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러시아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 굳힌다
LG전자, 러시아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 굳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스크바서 '2019년형 신제품' 발표 행사
모델이 8K 해상도를 구현하는 LG 나노셀 TV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이 8K 해상도를 구현하는 LG 나노셀 TV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모스크바 아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현지 주요 거래처과 현지 기자 등 50여 명을 초청해 '2019년형 신제품' 발표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열린 이번 행사에서 LG전자는 월페이퍼 디자인의 올레드 TV를 비롯한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선보였다.

LG전자는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한 제품 체험 공간도 선보였다. 현지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다이애나 발라쇼바'가 전시 공간 디자인에 참여해 프리미엄 제품과 조화로운 공간을 연출했다.

LG전자는 체험 공간 중앙에 초(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LG 씽큐(LG ThinQ)'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통합 공간을 운영했다.

LG전자는 2세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올레드 TV, 나노셀 TV 등 2019년형 프리미엄 TV 신제품도 소개했다. 또 독자 개발한 ‘나노셀(Nano Cell)’ 기술에 풀어레이 로컬디밍(Full Array Local Dimming) 기술을 더한 나노셀 TV 신제품도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러시아 최대 포털업체 '얀덱스(Yandex)'의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알리사(Alisa)'를 적용한 인공지능 스피커 '엑스붐 AI 씽큐'를 처음 공개했다.

'엑스붐 AI 씽큐'는 LG전자 독자 음향기술을 비롯해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음향기술을 더해 최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일환 LG전자 CIS지역대표 겸 러시아법인장 전무는 "현지 고객들의 삶을 편리하게 만드는 LG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러시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