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JP모간운용 협업 펀드 시리즈, 1년 수익률 4.49% 육박"
한화자산운용 "JP모간운용 협업 펀드 시리즈, 1년 수익률 4.49% 육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 라이프플러스 TDF' 운용 성과 (자료=한화자산운용)
'한화 라이프플러스 TDF' 운용 성과 (자료=한화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작년 4월 운용을 시작한 '한화 LifePlus TDF 시리즈' 6개 펀드의 1년 수익률이 3.90%~4.49%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시리즈는 JP모간운용과 협업해 운용되는 펀드들로, 투자자의 생애주기(Life cycle)와 은퇴시점에 따라 자산별 투자 비중을 자동 조절한다. 

청년기(20~30대)에는 주식이나 신흥국 자산 등 위험자산 비중을 높여 자산증식에 초점을 맞추고, 중장년기(40~50대)에는 채권이나 선진국 자산 등 안전자산 비중을 높임으로써 안정적으로 노후 자금을 마련하는데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상품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6개 펀드 가운데 'LifePlus TDF2035' 펀드의 포트폴리오 변경 내역을 살펴보면, 미국의 주식 밸류에이션이 부각되고 거시 경제가 호황이던 작년 2분기와 3분기에는 미국 주식에 대한 비중을 확대하는 반면 유럽주식 및 신흥국의 주식 및 채권 비중은 축소했다.  

미국의 정치적 이슈 및 미중 무역 분쟁이 심화됐던 작년 4분기에는 주식 비중을 축소하고 미국 채권과 유동성은 확대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완화적 스탠스, 미중 무역분쟁 협상 기대감으로 미국과 중국은 물론 신흥국의 주식가격이 반등한 올해 1월에는 주식 비중 유지 및 채권 비중 소폭 확대, 유동성 축소로 대응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편 최순주 한화자산운용 연금컨설팅팀 팀장은 "한화TDF는 노후자금을 원리금보장상품에 단순 투자하고 있는 고객들을 비롯해 자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대안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