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티월드 인천지점 '청년갤러리'로 새단장
SKT, 티월드 인천지점 '청년갤러리'로 새단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티월드 인천지점을 신진 청년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청년갤러리'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티월드 인천지점을 신진 청년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청년갤러리'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은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티월드 인천지점을 청년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청년갤러리'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청년갤러리는 고객에게 휴대폰 업무를 보며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경험을, 신진 청년 작가에게는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고 알리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청년 작가 선정을 위해 문화 예술 사회적 기업 '위누'와 손잡았다. 위누는 작가와 대중이 보다 쉽게 소통할 수 있는 문화예술 소셜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지금까지 1000여 명에 달하는 신진 작가의 작품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전시를 통해 대중에게 소개한 바 있다.

청년갤러리에 작품을 전시하는 첫 번째 주인공은 '유지희' 미술 작가다. SK텔레콤 측은 "현대적인 공간 속에서 자연의 이미지를 더해 새로운 시작과 생명을 표현하는 유 작가의 작품 세계가 새롭게 탄생하는 '청년갤러리'의 이미지와 부합해 1호 작가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유지희 작가는 "무명작가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신 SK텔레콤 측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싶다"며 "청년갤러리가 국내 수많은 청년 작가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회로 지속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청년갤러리를 통해 작가를 꿈꾸는 유소년 대상 체험 행사를 주기적으로 시행 할 방침이다. 또한 저소득층 어린이 대상 무료 미술 교육, 미술 전공 학생을 위한 졸업작품전, 미술 작품 직거래 장터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사회적 가치도 함께 창출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