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투자' 4개월 만에 투자금 400억 돌파
'카카오페이 투자' 4개월 만에 투자금 400억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입 장벽 낮아···2030 세대 투자 활발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투자'를 통해 모집된 투자금이 4개월 만에 4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투자'는 카카오톡 안에서 카카오페이 하나로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누구나 쉽게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가입, 계좌 개설, 예치금 준비 등 기존 투자의 어렵고 복잡한 절차를 없애고, 자산 규모가 적어도 1만 원부터 소액 분산 투자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페이 투자'는 젊은 층의 소액 분산 투자율이 높게 나타났다. 20~30대 투자자가 전체의 76%에 달했으며, 특히 25~34세 사회초년생이 절반 가량(47%)인 것으로 나타났다. 1인 당 1회 투자금은 10만 원 미만(59%)이 가장 많았으며, 평균적으로 1명 당 2.8회 재투자하는 성향을 보였다.

카카오페이는 투자상품 제공사에서 선별한 중위험·중수익의 금융 상품을 내부에서 2차 검토하는 프로세스를 거쳐 매일 오전 11시에 1~5개 상품을 등록해왔다. 지금까지 3~12개월 투자 기간 동안 연 6~12%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개인신용 분산투자, 온라인몰 선정산, 아파트 담보, 부동산 PF 상품이 제공됐다.

이 가운데 아파트 담보 상품은 절반 이상이 5분 이내에 빠르게 마감될 정도로 높은 선호도를 보였고, 57.3%의 사용자가 오픈 알림 기능을 신청했으며, 총 상품의 65%는 1시간여 만에 마감됐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지난 11일부터 투게더펀딩을 투자상품 제공사로 등록한 데 이어 이날 테라펀딩도 제휴사로 추가했다. 지난달 MOU를 체결한 인천항만공사의 태양광 사업에 대한 투자상품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